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기술력 인정받은
(주)코하마.
금융자동화기기 분야 독보적 존재감 자랑하며 글로벌 강소기업 목표로 오늘도 최선을 다합니다.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 회장님께서 경부고속도로 건설 당시 국내 자동차 산업 육성을 위해 국산차 제작을 지시했다고 한다.
이후 기아자동차 설립 후 3년만에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시킨 프라이드 베타 모델 출시라는 쾌거를 이룬다.
이를 통해 한국 최초 독자모델 차량 개발이라는 역사를 쓰게 된다.
이러한 성과를 이룬 기업이 바로 주식회사 세진이다. 현재도 꾸준한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기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일본 내 한국계 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이며 매출액도 매년 상승중인 업체다. 현재 총 5개 공장 (본사공장, 야마구치공장, 후쿠오카공장, 니카타공장, 오사카사무소) 을 운영하며 본사에서는 부품개발 / 제조 / 영업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각 공장에서는 개발된 부품을 조립하여 완성품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한다. 국내 대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 글로벌 기업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주요 거래처로 등록되어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회사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신소재 산업이다.왜냐하면 미래지향적인 소재이기 때문이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기술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전기자동차가 있다.
아마도 그 중심에는 탄소섬유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가벼우면서도 단단하고 열전도율이 낮으며 다양한 형태로 가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수소저장용기 같은 곳에 사용되는 이유다.
만약 이것이 없다면 수소에너지시대는 아직 오지 않았을 것이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할 분야임엔 틀림없다. 그래서 나는 그런 꿈을 가지고 이곳에 지원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많은 지식과 경험 그리고 실무능력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래야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대학에서도 전공과목 외에 교양과목이나 다른 수업들을 많이 들으면서 공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나 역시 지금처럼 학교수업에만 의존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현실적인 문제 앞에서 창의력이란 단어는 사치라고 느껴질 정도였다.
특히 요즘같이 변화무쌍한 세상에선 더욱더 그렇다.
나도 이제부터라도 책을 가까이 하면서 기본지식을 쌓고 싶다.
여러 방면의 독서를 통해 넓은 시야를 갖고 싶고
다양한 사고방식을 배우고 싶다.
왜냐하면 그것이 현재 시대 흐름에 맞는 인재로 거듭나는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오늘부터 하루에 한 시간씩 꼭 책을 읽기로 했다.
그래서 그 내용을 블로그에 올려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글쓰기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지식공유를 통해 사회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기 때문이다.
또한,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감이기 때문이다.아마도 이렇게 하면 용기백배해서 무슨 일이든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어쩌면 인생역전의 기회가 될 수도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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